언론보도

언론 속의 이음헬스케어

서울예스병원ㆍ티에스바이오, 세포치료 연구개발 및 업무협력 MOU 체결

서울예스병원ㆍ티에스바이오, 세포치료 연구개발 및 업무협력 MOU 체결

서울예스병원(대표원장 이길용)과 에이치엘비파워의 최대주주 티에스바이오(대표이사 이형승)가 세포치료 연구개발 및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서울예스병원 본원에서 23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호협력해 세포치료제의 산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티에스바이오가 자체구축한 TCC(TS-Cell Complex)시스템을 서울예스병원에 런칭하기로 했다.


TCC는 모든 세포치료를 총괄, 첨단재생의료법에 해당하는 범위 내에서 티에스바이오 연구소와 국내외 협력병원에서 진행하는 진단 및 세포의 분리, 보관, 공급, 치료를 포함한 종합 시스템이다.


양 기관은 TCC 시설구축 및 세포처리시설 고도화와 지방줄기세포 채취, 분리, 기술이전, 교육, 척추, 관절 및 근육 통증 관련 질환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면역, 보관사업과 면역검사 치료의 프로토골 제공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서울예스병원의 MEST기술과 TCC시스템의 시너지를 통해 임상데이터를 확보하고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선순환 사례를 만드는 것이 협력의 장기적인 목표라고 밝혔다.


티에스바이오 R&D사업총괄 조성훈 사장은 “서울예스병원과 미래 재생의료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협업해 탁월한 연구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길용 대표원장은 “TCC시스템이 치료법의 한계로 고통받는 환자분들에게 한줄기 빛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형승 대표이사, 조성훈 사장, 이길용 대표원장, 서울예스병원 남종우 부원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E:UM 프로그램

세포를 깨우다 건강을 되살리다

재생 치료

Regenerative Therapy

면역세포줄기세포이음셀 부스터IVNT
재생 치료

안티에이징 치료

자가지방 이식리프팅 레이저스킨 부스터
안티에이징 치료

통증 치료

통증 치료

세포로부터 되찾는 젊음과 활력

프리미엄 첨단 재생의료로
건강관리를 시작하세요

빠른 상담·문의
이음 헬스케어 | 서울예스병원ㆍ티에스바이오, 세포치료 연구개발 및 업무협력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