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 속의 이음헬스케어

서울예스바이오, ‘조직수복용 생체재료를 이용한 연골배양시스템’ 특허 등록

서울예스바이오, ‘조직수복용 생체재료를 이용한 연골배양시스템’ 특허 등록

첨단재생의료 연구개발 및 사업을 추진중인 ㈜서울예스바이오가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첨생법) 개정안이 본격 시행된 상황이다.


회사는 지난 해 7월 출원한 ‘조직수복용 생체재료를 이용한 연골 배양 시스템’의 국내 특허등록을 지난 2월 20일 마쳤다고 밝혔다. 해당 특허는 ㈜서울예스바이오와 서울예스병원이 공동으로 출원 및 등록을 진행했다.


이번에 등록된 ‘조직수복용 생채재료를 이용한 연골 배양 시스템’ 특허는 환자의 연골 조직을 최소한의 침습으로 채취한 뒤 배양 및 증식시켜 환자의 손상된 연골부위에 이식해 연골 조직의 재생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현하는 기술이다. 임상 적용 시 무릎 관절염 환자들의 손상된 연골 조직 재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50408509749.jpg

회사는 창업 이래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 및 치료를 위한 세포치료제 개발에 앞장서 왔으며, 연골 재생 및 관절염 등의 치료와 관련하여 골수줄기세포 배양 관련 특허를 3건 출원한 바 있다.


김송신 ㈜서울예스바이오 대표는 “이번 특허등록을 마친 기술은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줄기세포 치료와 병용치료를 통해 관절염 등 관련 질환 치료에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를 통해 해당 기술에 대한 치료효과의 입증은 물론 치료제로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예스바이오는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 및 치료 사업을 위해 서울예스병원에서 출자해 만든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회사다. 첨생법 개정에 맞춰 그동안 개발해 온 세포치료제를 기반으로 2025년 내에 서울예스병원과 공동으로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E:UM 프로그램

세포를 깨우다 건강을 되살리다

재생 치료

Regenerative Therapy

면역세포줄기세포이음셀 부스터IVNT
재생 치료

안티에이징 치료

자가지방 이식리프팅 레이저스킨 부스터
안티에이징 치료

통증 치료

통증 치료

세포로부터 되찾는 젊음과 활력

프리미엄 첨단 재생의료로
건강관리를 시작하세요

빠른 상담·문의
이음 헬스케어 | 서울예스바이오, ‘조직수복용 생체재료를 이용한 연골배양시스템’ 특허 등록